보험료 줄이는 방법 5가지

금융 정보|2017. 4. 23. 22:49

보험료 줄이는 방법



요즘 힘든 경기 때문에 보험을 해약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섣부르게 해약하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보험료 알뜰하게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료 줄이는 방법 5가지



1. 보험료 감액 제도



먼저 보험료 감액 제도를 활용하는 겁니다. 보험료 감액 제도란 보장 받는 보험금을 낮추는 대신 매월 내는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인데요, 예를 들어 종신보험의 경우 보장금을 1억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조정하면 보험료도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또 보장 금액을 그대로 두고 보장 기간만 줄여도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종신 보험을 정기보험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는데요, 


홍보배너링크


예를 들어서 50세 남성이 2억 원짜리 종신 보험을 들면 매달 59만 원이라는 비싼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하지만 보장 기간을 평생이 아닌 70세까지 조정하면 매달 낼 보험료를 18만 원으로 줄일 수가 있습니다. 굉장히 줄어들게 되는거죠.


또 당장 보험료를 낼 형편이 안되면 해지를 하지 말고 2년간 안내셔도 됩디다. 단 형편이 좋아지면 2년 안에 연체된 보험료와 이자를 완납하게 되면 가입하게 된 그 조건대로 보험을 되살릴 수 있게 됩니다.


2.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사망시 받게 될 보험료가 2억 원이고 총 내야 할 납입 보험료가 2천만 원이라면 현재까지 낸 보험료에 맞춰서 보장 금액을 확 줄이는 감액완납 제도를 활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낸 보험료가 1천만 원이라면 보장 금액을 1억원으로 낮추면 모두 내게 되는 것이죠.


보험료 감액 완납제도를 활용하려면 일단 대상이 되는 상품인지 보험사에 물어보면 되는데요, 대표적인게 종신보험, 질병보험 등은 해당이 됩니다. 또 보험료 납입 기간이 얼마나 되는냐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집니다.


3. 건강 상태 증명 



건강체 할인 제도가 있는데요, 건강상태가 좋은 가입자에게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흡연자인데 금연 후 건강 검사를 받아서 니코틴 검사를 해서 니코틴이 나오지 않았다면 남성은 7~25%, 여성은 6~9%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줍니다.


4. 운전자 보험, 특약 신청이 더 이득?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보장을 받으려면 운전자 보험을 별도로 들어야 하는데요, 별도로 들게 되면 3~5만 원의 보험료를 매달 내게 되는데요, 자동차 보험 특약으로 운전자 보험을 들게 되면 1만원 만 내면 됩니다.


5. 보험료 리모델링



오래된 보험이 보장에 비해 보험료만 비쌀 경우에 리모델링을 통해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수입에 비해 많은 비용이 보험료로 지출되거나 가입한 보험의 보장범위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그리고 보장이 중복되는 보험을 가입한 경우에 리모델링을 통해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험료 줄이는 5가지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본인의 보험 약관을 읽어보거나 해당 보험사에 전화해서 직접 물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만약에 잘 모르겠다면 보험료 리모델링을 통해서 1:1 무료 상담 요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상담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