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장보기 팁

생활팁|2017. 1. 23. 09:06

설명절 장보기 팁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명절 장보기에 나선 주부님들 많으시죠? 설날을 앞두고 물가가 올라 장보기 녹록지 않지만 꼭 봐야 하는 장인데, 가뜩이나 비싼 돈 주고, 좋지 않은 재료를 사게 되면 더욱 속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명하게 설명절 장을 보기 위한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명절 장보기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날 장보기는 밀가루, 식용유 등 냉장이 필요 없는 식품부터 과일, 채소, 햄이나 어묵 등 가동식품, 상하기 쉬운 육류와 어패류 등의 순으로 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떤 재료를 사야 잘샀다고 소문이 날까요? 우선 농산물은 고유의 색이 선명하고 상처가 나지 않는 것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육류는 냉장, 냉동 보관 상태를 확인하고 고기의 색깔, 윤택과 탄력성 등을 살펴야 하는데요. 살코기는 밝은 선홍색을 띠면서 윤기가 나는 것이 좋고 지방은 우유빛을 나타내는게 신선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 수산물의 경우 생선은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살이 탄력있고 윤기가 흐르는 것을 골라야 하구요. 아가미가 밝은 선홍빛을 띠고 눈은 투명하며 비늘과 지느러미가 정상적으로 붙은 것을 사야합니다.

 

 

장보기를 다했다면 명절까지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사과와 배, 감 등은 에플렌 가스를 방출하기 때문에 다른 바나나, 양배추 등의 채소 등과 같이 둘 경우 품질을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수산물입니다. 수산물은 사용할 양만큼 나눠서 비닐랩 등으로 포장해서 보관하구요. 다른 식품과 구분해 보관합니다. 날짜를 표시해 구입한 순서대로 사용하면 더 좋겠죠. 육류는 형태에 따라 보관법이 달라집니다.

얇게 썬 고기는 단면이 넓어 그만큼 상하기 쉬운데요. 가능한 개봉 즉시 요리를 하고 불가능할 경우 밀봉을 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나부터 열가지 준비해야 할 것이 너무나도 많은 명접입니다. 꼼꼼하게 기억하셨다가 놓치지 말고 장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명절 장보기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