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봄 축제 가볼만한 곳

국내여행지|2017. 3. 23. 13:00

이색적인 봄 축제 가볼만한 곳



봄 꽃 향기가 코를 간지럽힙니다. 봄을 시샘하는 추위가 가끔 찾아오지만 계절의 순리를 거스를 수는 없는데요, 이미 남쪽에서는 봄 꽃 축제들이 시작됐습니다. 


빨리 봄을 느끼러 떠나고 싶은 분들이 많을텐데요, 대한민국에서 수많은 봄 축제 중에서도 이번 포스팅은 봄과 관련된 이색적인 봄 축제 가볼만한 곳을 모아봤습니다.



이색적인 봄 축제 가볼만한 곳


1.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 <2017. 03. 18~ 04. 02>



이번 주말부터 충북 서천군에서는 제 28회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열립니다. 서천군 마량항은 전국에서 어획량이 가장 많은 곳으로 손꼽히는데요, 특히 가을은 낙지, 봄은 주꾸미라는 말처럼 3월부터 4월까지 제철인 주꾸미는 바다의 봄 나물이라고 불릴 정도로 식감이 좋고 영양이 우수합니다.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물찾기, 어린이 주꾸미 소라 낚시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동백꽃도 보고 주꾸미도 보고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최고의 축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2.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2017. 03. 25 ~ 2017. 04. 09>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꽃 축제도 있습니다. 전국에서 유일한 야간 벚꽃축제인 대구에 별빛벚꽃축제인데요, 전국에서 제일 먼저 시작되는 벚꽃 행사로 여의도 윤중로보다 3배 많은 벚꽃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체험 행사로는 830만 개의 전구로 꾸민 루미나 버스킹 공연 등 핑크 프리마켓 등이 있어 눈이 즐거운 축제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 주먹만한 벚꽃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야간에 조명을 받으면 오색 영롱한 벚꽃으로 재탄생돼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벚꽃 신세계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싶다면 대구로 떠나보셔도 좋겠습니다.


3. 속초 봄맞이 농촌체험관광 축제 <일정 미정>



마지막으로 색다른 봄을 즐기고 싶다면 속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속초에서는 봄을 맞아 테마별, 농촌체험관광 축제를 개최하는데요, 축제를 골라 잡는 재미가 있습니다. 딸기를 사랑한다면 응골 딸기 축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딸기 따기, 딸기 요거트 만들기 등 딸기를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할 수 있고요.


농촌 마을과 아름다운 벚꽃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경관속에서 목공예나 짚공예를 체험하고 싶다면 상도문 1리 벚꽃 축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 쌈채 수확과 모종심기, 트레일러 농촌 등의 체험을 하고 싶다면 하도문 쌈채 축제를 매실 수확이나 매실청 담그기 등을 비롯해 자생식물원과 함께 가족들과 힐링하고 싶다면 바람꽃 매실 축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속초에서 진행하는 축제는 현재 일정이 정확히 나와있지 않고 있습니다. 시에서 주관하는 것이 아닌 마을단위 행사로 개최하고 있다는 점 알려드리고 자세한 정보는 속초시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색적인 봄 축제 가볼만한 곳으로 알아봤는데요, 우리가 아는 봄 축제 말고도 봄을 즐길 수 있는 축제는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본인에게 맞는 축제 장소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