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자전거 대여 시간, 요금, 추천 코스 정리

국내여행지|2017. 4. 4. 21:30

한강 자전거 대여 시간, 요금, 추천 코스 정리 ▶



거리를 걷는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습니다.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 음원차트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등 봄을 알리는 신호등이 하나 둘 눈에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봄이 좋은 이유는 아무래도 야외 활동하기가 좋기 때문이겠죠?


그중에서도 겨울에는 추워서 애용하지 못했던 자전거 타기는 빼놓을 수 없는 봄의 즐거움 중 하나일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을 맞아 자전거 타러 한강 가시는 분들을 위한 자전거 대여 방법 및 시간, 요금 및 추천 코스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강에서 자건거 대여 



먼저 한강에서 자건거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대여소에서 일정금액을 내고 대여하면 됩니다. 한강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곳이 총 12곳이 있는데요, 이중 원하는 곳에 가서 신청을 한 뒤 대여를 하면 됩니다.



꿀팁을 하나 드린다면 보통 자전거 반납은 반드시 해당 대여소에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신데요, 반납은 반드시 자전거를 대여한 곳에서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겁니다. 단지 빌릴 때 어디에서 반납 할 지만 이야기해주면 됩니다.



한강 자전거 대여 가능 시간

- 3월, 4월, 9월, 10월 (09~18시)

- 5월, 6월, 7월, 8월 (09~19시)

- 1월, 2월, 11월, 12월 (09~17시)


한강 자전거 대여료

- 1인용 시간당 3천원

- 2인용 시간당 6천원


그렇다면 한강의 자전거 코스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어디일까요? 



첫 번째로 추천해드릴 곳은 여의도 한강 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마포 대여소 구간코스입니다. 이곳은 교통이 좋고 불빛 광장, 수상 무대, 잔디 광장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데요, 무엇보다 서울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꼭 한번은 가보게 되는 자전거 코스입니다.


자전거 도로가 잘 갖춰져 있어서 자전거 타기에 딱 좋으면서도 동시에 사람이 매우 많이 모이는 장소기도 합니다.



두 번째는 뚝섬 한강공원 자전거 대여소입니다. 뚝섬 대여소 인근 유원지는 지금의 한강 공원이 조성되기 전부터 유원지로 유명했던 곳입니다. 



한적한 분위기와 뚝섬 강변의 노을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매우 유명한데요, 윈드서핑이나 수상스키, 모터보트 등 수상스포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자전거 이용도 매우 편리한데요, 여유로운 자전거 데이트를 원하고 있다면, 한강시민공원보다는 뚝섬을 방문하는 것이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 자전거를 타고 느끼는 바람은 기분 전환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자전거는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다이어트용 운동으로도 매우 효과적인데요, 하지만 자전거가 없어서 자전거 타기의 즐거움을 못 느끼시는 분들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 잘 이용하셔서 저렴한 가격에 자전거를 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